latest Post

라이드 오브 더 툼레이터 리뷰

구입 배경


게임 선택에 있어 나름 스토리를 중요하게 봅니다.
전작인 툼레이더 리부트를 너무나!!! 재미있게 했던 것이 이 게임 구입에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합니다.



전작에서도 기존의 캐쥬얼한 툼 레이더가 아니라 완전히 탈바꿈한 묵직한 게임이었기에 이번에도 큰 고민 없이 질렀습니다.
20주년 특별판으로 질렀었는데요.
본편만 엔딩보고 아직 추가 DLC는 해보지 않았네요. 조만간 시간 날 때 해봐야죠.
리부트에서 큰 성공을 거두고 다시 돌아온 라라의 신작!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의 리뷰를 시작해봅니다.

안젤리나 졸리보다 라라가 1만배 더 좋음

간략한 줄거리


라라의 아버지가 평생을 걸쳐 찾으려 했던 영생의 비밀. 그것에 대한 존재는 세상에서 큰 냉대를 받게 됩니다.
아버지의 생각과 탐험이 옳았다는 것을 증명하고 또, 그 비밀을 해결하기 위해서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 입니다.
플레이 하면서 극초반의 이야기를 시네마틱 영상만 짧게 간추려 보았는데요.
이 영상(스포 없음)을 보시면 이번 작품의 동기와 여행을 떠나게 되는 이유에 대해서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특징


완벽 한글과


이것이야말로 완벽한 한글화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한글 음성까지 지원되는 아~~~주 드문 게임입니다. 위의 플레이 영상을 보시면 한글 음성이 얼마나 잘 되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성우의 연기는 상당히 뛰어납니다. 마치, 어릴 때 주말의 영화나 토요 명화에서의 외화를 더빙한 수준이랄까요?
몇몇 리뷰에서는 라라의 목소리 가지고 뭐라 하던데요. 너무 허스키 보이스 아니냐! 천식에 걸린 것이냐! 등등…
저는 라라의 힘겨운 허스키 보이스가 너무 맘에 들었습니다.
라라 뿐만 아니라 주요 등장 인물의 성우 연기도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암튼, 한글 음성이 지원되는 게임인데 이를 비판할 수가 있을까요? 툼레이더 만세!!!

스토리


진부하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그러나 전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물론, 제 관점이 영화나 소설을 리뷰할 때의 관점보다는 많이 관대한 편입니다. 여타의 제가 경험했던 게임들과 비교해서 스토리도 상당히 좋습니다.
이 게임의 스토리를 '유주얼 서스펙트'나 '식스 센스' 등과 비교한다면 아니겠지만 말이죠. ㅋ
너무 초반에 나와서 약간은 허무했던 반전, 그리고 마지막에 나오는 떡밥들…

라라의 멋진 액션들

엔딩이 약간 급 마무리 느낌과 개연성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은 적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볼 때 스토리도 맘에 듭니다.
(제가 워낙 라라빠라서 그런가요? 후훗!)

놀라운 그래픽


XBOX 독점으로 출시가 되어서 전체적으로 너프가 될 것이다라는 초기 예상을 크게 깨고 상당히 놀라운 그래픽을 보여줍니다. 물론 최적화는 그리 좋은 편은 아닙니다.
저는 GTX 970을 사용 중인데요. 풀옵 이었는지 아니었는지는 모르겠으나 상당히 멋진 배경과 컷신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나 러시아 설원, 숨겨진 사원 등의 맵 디자인과 배경은 놀랄 정도로 아름다웠고 멋있었습니다.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 - 멋진 배경들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 - 멋진 배경들2

눈밭을 걸을 때 생기는 눈발자국 등의 디테일도 수준급이었습니다.
가장 맘에 들었던 것은 라라의 머리결… 찰랑 찰랑~ 라라가 다시 보고싶어지네요.
라라의 인물 묘사와 움직임 등은 너무나 매력적이었습니다.


엘라스X한 느낌..

총평


음성까지 완벽하게 한글 지원하는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
가격에 비해 스토리가 조금 짧은 것이 흠이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라라의 모험을 항상 응원하는 게이머로서 비판할 수 없게 되네요.


9시간만에 엔딩 - 조금 짧다!

스토리가 꽉 차있고 자막을 안 봐도 되며 화려한 연출로 가득한 컷 신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면 추천 안 할 이유는 1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라라의 다음 모험을 기다리며 이번 리뷰도 마치겠습니다. 아직 해보지 못한 분이 계신다면! 꼭! 플레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 참고로 전작인 툼레이더 리부트와 스토리 연계는 없으니 이번 작품을 먼저 해보셔도 됩니다.)

원본 - 아재 게임방의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 리뷰

About 방성원

방성원
Recommended Posts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