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Post

나이츠 오브 팬 앤 페이퍼 2(Knights of Pen and Paper 2)

개요


이 게임은 2015년 10월 20일에 나온 인디 게임입니다.

[caption id="attachment_1292" align="aligncenter" width="338"]나이츠 오브 팬 앤 페이퍼 2 - 개요 나이츠 오브 팬 앤 페이퍼 2 - 개요[/caption]

롤 플레잉/전략 요소가 가미된 게임인데요. 사실 전작(나이츠 오브 펜 앤 페이퍼)를 해보지 않아서 어떤 게임인지 모르고 그냥 해봤습니다. (전작도 은근히 좋은 평을 받은 게임이었습니다.)
가격은 8,500원. 할인할 때 샀는데 얼마로 샀는지는 기억이 안나네요.

[caption id="attachment_1307" align="aligncenter" width="638"]나이츠 오브 팬 앤 페이퍼 2 - 가격 정보 나이츠 오브 팬 앤 페이퍼 2 - 가격 정보[/caption]

암튼, 무슨 게임일까 궁금해하면서 시작했는데 꽤 아기자기하면서 재미있게 했었습니다.

펜과 종이만 있으면 됨!


[caption id="attachment_1300" align="aligncenter" width="810"]나이츠 오브 팬 앤 페이퍼 2 - 선생님 안녕하세요 나이츠 오브 팬 앤 페이퍼 2 - 선생님 안녕하세요[/caption]

스토리라고 하기에는 좀 그런데요. 이 게임은 상당히 독특한 배경이 있습니다.
스킬과 공격을 책상에 앉아서 종이에 팬으로 쓰면 공격하게 되는거죠. ㅋㅋ 책상 앞에는 선생님같은 분이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그 선생님이 제자들을 퀘스트로 이끌고 제자들은 주어진 상황에서 제자들을 컨트롤하여 적을 물리치는 그런 배경으로 보입니다.

[caption id="attachment_1306" align="aligncenter" width="810"]나이츠 오브 팬 앤 페이퍼 2 - 휴식으로 체력 보충 나이츠 오브 팬 앤 페이퍼 2 - 휴식으로 체력 보충[/caption]

펜과 종이라… 암튼, 매우 황당하면서도 귀여운 컨셉입니다.

아기자기한 모험


스승님은 여러 개의 퀘스트들을 보여줍니다.
그 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진행하면 되는데요. 지도를 보면, 어느곳에서 퀘스트를 진행해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이동할 때도 주사위를 던져서 특정 값사이가 안 나오면 중간중간에 간단한 이벤트 들이 벌어집니다.

[caption id="attachment_1294" align="aligncenter" width="810"]나이츠 오브 팬 앤 페이퍼 2 - 길가다가 적을 만남 나이츠 오브 팬 앤 페이퍼 2 - 길가다가 적을 만남[/caption]

[caption id="attachment_1303" align="aligncenter" width="810"]나이츠 오브 팬 앤 페이퍼 2 - 이동해보자 나이츠 오브 팬 앤 페이퍼 2 - 이동해보자[/caption]

물론, 모험이라고 해서 스펙타클하거나 컨텐츠가 다양한 그런 모험은 아닙니다.
그러나 참 아기자기하면서 독특한 이벤트들이 은근히 풍성한 편입니다. 플레이 하는 동안 지루함을 느낀적이 별로 없었으니까요.

던전 탐험


어떤 퀘스트들은 던전을 들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caption id="attachment_1296" align="aligncenter" width="810"]나이츠 오브 팬 앤 페이퍼 2 - 던전도 있다 나이츠 오브 팬 앤 페이퍼 2 - 던전도 있다[/caption]

던전은 여러 갈래의 방으로 나누어진 맵을 보여주는데요. 탐험할 방을 선택하면 방마다 다양한 적과 이벤트들이 벌어집니다. 보물이 있는 경우도 있고, 그냥 피해를 입는 방도 있고, 적들이 있는 방도 있고… 다양합니다.
던전을 갈 때는 휴식이 어려우니 물약이나 음식을 많이 준비해서 가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케릭터 육성


그렇습니다. 열심히 키운 케릭이 죽으면… 참 난감하겠죠?
죽어도 됩니다. 레벨마다 조금씩 부활 비용이 차이가 나지만 돈으로 부활시킬 수 있습니다.

[caption id="attachment_1291" align="aligncenter" width="810"]나이츠 오브 팬 앤 페이퍼 2 - 갑툭 이벤트 나이츠 오브 팬 앤 페이퍼 2 - 갑툭 이벤트[/caption]

[caption id="attachment_1298" align="aligncenter" width="810"]나이츠 오브 팬 앤 페이퍼 2 - 상점에서 무기를 사자 나이츠 오브 팬 앤 페이퍼 2 - 상점에서 무기를 사자[/caption]

케릭터는 매우 다양합니다. 전사/법사/로그 등등… 여러명의 케릭터들을 육성시킬 수 있습니다. 물론, 모험을 떠날때는 최대 5명까지만 데리고 갈 수 있습니다.(책상에 의자가 5개라... ㅋㅋ)
캐릭터마다 착용가능한 무기/방어구가 나누어지지 않습니다. 상점에서 사거나 탐험이나 퀘스트를 진행하여 좋은 방어구나 무기를 얻어 착용시킬 수도 있습니다.
레벨업을 하면 직업마다 총 4개의 스킬 중에 스킬 레벨을 올릴 수 있는데요. 스킬 트리가 있는 건 아니고 4개의 특화된 스킬에 포인트를 투자하는 방식입니다.
새로운 동료는 언제든 고용할 수 있습니다. 고용할때는 돈이 좀 들게 되는데 대충 30분 정도 퀘스트 진행하면 5명 모두 영입할 수 있습니다.

[caption id="attachment_1301" align="aligncenter" width="810"]나이츠 오브 팬 앤 페이퍼 2 - 스킬업 나이츠 오브 팬 앤 페이퍼 2 - 스킬업[/caption]

[caption id="attachment_1299" align="aligncenter" width="810"]나이츠 오브 팬 앤 페이퍼 2 - 새로운 동료 영입 나이츠 오브 팬 앤 페이퍼 2 - 새로운 동료 영입[/caption]

[caption id="attachment_1298" align="aligncenter" width="810"]나이츠 오브 팬 앤 페이퍼 2 - 상점에서 무기를 사자 나이츠 오브 팬 앤 페이퍼 2 - 상점에서 무기를 사자[/caption]

작은 게임의 묘미


대작 게임들에 지쳤는지, 요즘 아기자기하고 심플한 게임을 찾게 되더군요.
너무 어렵지도 않고, 그리고 너무 성의 없지 않은 그런 게임들 말입니다.
나이츠 펜 앤 페이퍼 2는 제가 찾던 게임 중에 하나였습니다. 기대를 크게 안해서 였는지는 모르겠으나 플레이하면서 재미있고 즐겁게 했던 기억만 있네요.
아기자기하면서 나름 육성과 모험도 있고, 어렵지는 않지만 턴마다 전략적인 요소도 충분히 있어 게임성도 나름 좋다고 판단됩니다.
기억으로는 50%할인하여 3천원 중반으로 구매했던 걸로 기억되는데요. 정가로 구입하더라도 괜찮은 게임성을 지녔습니다.(물론, 할인할 때 구매하길 권장합니다만…)
아쉽게도 한글화는 안되어 있지만 게임 자체를 즐기기에는 큰 문제가 안됩니다. 다만, 대사들이 좀 있긴한데 모두 이해하면서 진행할 필요는 느끼지 못했습니다.

[caption id="attachment_1305" align="aligncenter" width="810"]나이츠 오브 팬 앤 페이퍼 2 - 퀘스트들 나이츠 오브 팬 앤 페이퍼 2 - 퀘스트들[/caption]

[caption id="attachment_1302" align="aligncenter" width="810"]나이츠 오브 팬 앤 페이퍼 2 - 아쉽게도 한글은 지원안한다 나이츠 오브 팬 앤 페이퍼 2 - 아쉽게도 한글은 지원안한다[/caption]

게임 불감증에 걸렸거나 대작게임들의 특징인 피곤함에서 벗어나고픈 게이머에게는 간단간단하게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는 나이츠 펜 앤 페이퍼 2 게임을 추천합니다!

About 방성원

방성원
Recommended Posts × +